서비스안내

고객센터 1599-5530

홈 > 서비스안내 > 서비스소개

서비스소개-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

01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이란?

금융소비자가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하여 금융회사 비대면 채널에서 본인의 계좌가 신규 개설되지 않도록 사전에 차단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 동 서비스는 금융거래 안심차단 정보집중기관인 신용정보원의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시스템과 연계하여 운영됩니다.

  •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

02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의 효과

금융회사 방문 없이 비대면 계좌개설을 사전 차단함으로써 신속하고 편리하게 관련 금융 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.

03 제공 서비스

금융회사 비대면 채널에서 본인의 계좌가 신규개설되는 것을 사전 차단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요금청구기관 문의방법 안내

레이어 창 닫기
  • 자동이체조회 메뉴 내 요금청구기관 연락처를 확인하여, 동 연락처로 자동납부 상세정보(출금사유 등)에 대한 안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요금청구기관 연락처가 없을 경우 서비스 안내 메뉴 내 참가금융회사 고객센터 연락처로 연락하시어 해당 정보의 상세내역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. (참가금융회사 메뉴로 가기)
  • 자동납부 문의 시 자동납부 종류납부자번호를 해당 요금청구기관 및 금융회사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더 편리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. (자동납부 메뉴 상세정보 조회 시 확인 가능합니다. )
자동납부 상세조회